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문화생활/람쥐도령의 맛집탐방

청주 떡볶이 apm떡볶이 튜닝의 끝은 순정 에이피엠

반응형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청주에는 정말 오래된 맛집들이 많습니다. 고대 유물같은 맛집들이 종종 숨겨져있지만 젊은 층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곳들이 있죠. 보통 이런 것은 지역 문화재단에서 잘 살려야하는데 아쉽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에이피엠은 굉장히 오래 청주 시내에서 자리잡으면서 한 곳에서 쭉 장사를 하는 곳입니다. 제가 아주 어릴적부터 있었던 것 그리고 그때도 굉장히 오래됐다고 들었던 것을 보면 맞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상상하는 떡볶이의 이미지나 맛은 보통 에이피엠인 것으로 보아 딱 정석 그대로의 떡볶이 인듯 합니다.

 

 

 

주소 : 충북 청주시 상당구 상당로59번길 37-2

영업시간 : 11:00 ~ 21:30

전화번호 : 043-256-5671

 

위치는 청주 중앙공원 쪽의 골목 중 하나에 있으며 이 근방에는 오래된 맛집인 공원당과 청주의 명물이라 부르는 쫄쫄이 호떡 까지 있습니다. 타지에서 오신 분이라면 이것 세개를 모두 드셔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청주 에이피엠 떡볶이 외관


원래는 저쪽 주황색 간판인 곳이 APM 떡볶이였고 옆은 다른 튀김이랑 떡볶이 같이 파는 집으로 다른 가게였던 것으로 알아요. 둘이 살아남아서 계속 경쟁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합병된 것 같아요. 떡볶이집 합병 ㅋㅋㅋ 근데 제가 볼때 월 매출이 수억단위 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변에 모든 건물이 다 폐업하고 망해도 혼자서 불키고 살아남는 저력을 보여준 떡볶이집 입니다. 저희 친척 할머니도 떡볶이로 브랜드화해서 떼부자가 되셨었는데 할머니들의 힘은 어디까진지 모르겠네요.

 

2. 에이피엠 떡볶이 리뷰

 

장사가 거의 끝나가는 시간인 9시쯤이라 음식이 거의 다나갔네요. 튀김은 한개당 800원이고 떡볶이는 1인분에 4천원입니다. 튀김은 열개를 사면 1천원정도 할인 되는 정도에요. 보통 튀김 5개 정도 사고 떡볶이 2인분 해서 먹습니다.

예전에는 떡볶이 하면 분식으로 일종의 간식으로 생각했는데 이젠 가격도 인식도 다 식사로 바뀌고 있는거 같아요.

 

 

튀김은 역시 김말이와 오징어가 정석인거 같고 어묵도 있지만 저는 그냥 국물만 먹으려고 퍼왔습니다. 국물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고 조금 매워요. 매운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홀짝 홀짝 마시기 딱 좋은 맛입니다. 

 

떡볶이의 경우 절대 맵지 않고 달착지근 하면서 느끼함 같은게 없이 살짝 매콤한 맛이 나는 진짜 맛있는 정석 그대로의 떡볶이입니다. 밀떡으로 쫄깃꼴짓하고 불어터진 떡이 없이 매번 잘 유지되고 있습니다. 어떻게 유지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보통 시내 나와서 쇼핑하다가 출출해졌을때 오는 장소입니다.

 

외국인 친구들에게 소개해줬을때 몹시 좋아했었고, 특히 커플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오랫만에 기교없이 정석 그대로의 떡볶이를 드시고 싶다면 역시 에이피엠이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