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문화생활/람쥐도령의 맛집탐방

서울 참치맛집, 참치무한리필 참치대전 : 강남 이춘복, 발산역 이춘복, 연남동 참치연

반응형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참치들로 리뷰를 써보려고 합니다. 이번 글은 참치대전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참치 맛집들을 여러 곳 소개해드리고, 비교분석해드리려고 합니다. 솔직히 셋다 맛집이긴 해서 굳이 따질게 있나 싶긴 하지만 각자 특이점이 조금씩 있어서 다른 매력들이 있습니다. 삶을 살면서 맛집을 가는 것, 좋은 것을 보는 것, 재밌고 즐거운 것을 많이 하는 것은 결국 한번 살면서 스스로를 가장 존중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예전의 저처럼 꾹 참고 궁상 맞게 살지 마시길 바래요.

 

참치 해체작업
공정성을 위한 참치 해체쇼 썸네일

 

특정 가게를 대표사진을 걸어두면 물론 조회수는 잘나오겠지만... 공정함이 좀 문제가 되니깐 참치해체쇼 사진을 가져와서 

배치했습니다. 물론 가게를 하나씩 하나씩 리뷰해도 좋지만, 그럼 속이 답답하기도 하고, 보시는 분들도 하나씩 보자니 속이 터지실 것 같아서 한번에 싹다 분석합니다. 대신 사진은 한두장씩만 쓸게요. 사진 용량도 최대한 줄였습니다.

 

[참치의 효능]

  1. 참치의 오메가3가 심장혈관건강에 좋다
  2. 면역역 개선하는 것에 도움을 준다
  3. 참치는 지방함량이 적어 체중조절에 도움을 준다
  4. 비타민 B가 많아 뼈가 튼튼해지며 피부가 좋아진다.

본격 무한리필 참치대전 시작합니다!!!!!!!!!!!!!

 

1. 이거시 조선의 참치맛, 가성비의 강자 강남 이춘복

강남역 이춘복
저 짚으로 된 받침이 저는 너무 인상깊네요

 

이춘복 참치는 비교적 가성비 넘치게 참치를 먹을 수 있는 곳인데 참치가 나오기전에 미소된장국과 죽을 줍니다. 그리고 생선 머리구이, 샐러드나 초밥 등 다양한 메뉴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방문하면 정식으로 먹으나 중간단계인 실장추천참치를 추천드립니다. 참치 뱃살과 같은 고급부위도 포함 되어있습니다.

 

보통 성인이면 무한리필에서 2판정도 더 먹을 수 있고, 추가로 나오는 판에서는 더이상 손을 못댈정도로 사이드 메뉴까지 구성이 다향합니다.  

 

가격은 38000 ~ 55000원선으로 가격이 조금 있지만 이 가격으로 참치회를 먹을 수 있는 것이기에 굉장히 가성비 측면에서 좋다고 보입니다. 그리고 음식의 코스 배치가 매우 뛰어납니다. 예를 들자면 두번째 판부터 간장게장이 나오거나 마지막에는 알밥을 준다거나... 하는 구성이 거의 입과 위장을 농락 당하는 수준입니다.

 

 

주소 : 서울 서초구 강남대로61길 13

전화번호 : 02-591-4558

영업시간 11:00~ 01:00(브레이크타입 14:30~16:30)

 

 

2.  동명이인인가 이춘복, 이름은 같지만 아종의 발산역 이춘복

발산역 이춘복 참치
묘하게 다른 발산역의 참치 한상

분명 같은 이춘복인데 구성과 맛이 약간 다른 것을 느낍니다. 심지어 같은 실장추천참치입니다. 즉 같은 종 다른 목의 아종으로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경쟁이 강한 서울에서는 가게마다 묘한 차이와 경쟁이 느껴기도 합니다.

 

참치는 똑같이 리필이 가능합니다. 다만 기타 음식이 구성이 조금 다릅니다.

 

가장 먼저 미소된장국과 죽이 나오는 것은 같았으나 사이드로 나오는 음식이 새우튀김 초밥 콘치즈 샐러드 등으로 똑같네요. 뭐야? 고장났나 다만 저희가 여기서는 1번 밖에 리필을 안해먹고 술만 진창먹어서 정신이 없었습니다.

 

참치가 좀 덜 녹았던거 같긴 합니다 강남역은 잘녹았었는데 시간 차이가 조금 있는거 같기도 합니다. 급하게 먹기보단 이야기 나누면서 먹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 여기 알밥이 너무 맛있는거 같습니다. 집에서 해먹어야겠어요.

 

 

주소 : 서울특별시 강서구 공항대로 287

전화번호 : 02-3662-4558

영업시간 11:00~ 12:00(브레이크타입 14:30~16:30)

 

3. 가성비와 고급화의 중간 포지션, 연남동 참치연

연남동 참치연 참치스끼다시
가성비와 고급화의 중간 쯤 되는 느낌이다. 확실히 차이가 있다.

 

처음에는 죽과 미소된장국이 나옵니다. 이것 이춘복과 같은거 같아요. 뭐지 일본문화 코스인가? 그 다음으로 참치샐러드와 참치조림이 나오는데 저는 고등어도 아니고 참치로 조림을 하는 곳은 처음 봤어요. 신기하고 맛이 좋았는데 밥달라해서 막 먹고 싶은 것을 참고 있었습니다.

 

참치의 질이나 녹은 정도는 아주 적당하니 만족스러웠습니다. 참치는 백김치와 싸먹는 조합이 무척 잘어울리는데 그렇게 한번 드셔보시길 바랍니다. 무한리필이기 때문에 추가로 달라할때 참치질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문제점이 있는데 참치연에서는 그런 것을 거의 느끼지 못했습니다. 

 

연남동의 경우 사이드로 주는 참치초밥이 맛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연남동 참치연이 가장 맘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의 경우 실장이 64000원으로 이춘복보다 1.7배정도 비쌉니다.

 

장소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로 82 브라운스톤연희 A동 105호

전화번호 : 0507-1345-1115

영업시간 17:00~ 22: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