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우울/람쥐도령의 망해버린 연애사업

바람, 환승이별, 바람피우는 남자와 여자를 사전에 차단해보자 바람둥이 특징 4가지!

반응형

슬픔
한 사람을 폐허로 만드는 바람

전 연애나 결혼 중에 상대가 바람을 피우는 것을 '정신 살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정도로 마음과 영혼에 데미지를 크게 받습니다. 오늘 쓸 글은 상대가 바람피우는 상대를 최대한 피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혹은 주의해야 할 점들을 이야기로 풀어보려고 합니다. 저는 3번 다른 이들의 경험까지 합쳐서 피눈물을 흘리면서 알게된 정보입니다.

 

 

 

위로는 아무리 해도 달라지는 게 없던 거 같아요. 결국 본인이 이겨내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 죽을 것같이 아픈 거 다 알고 있습니다. 저도 정말 죽다 살아났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바람이란 환승이별과 바람 모두 똑같다고 칭하겠습니다. 어차피 들키면 바람이고 안 들키면 환승이별이니까요.

 

 

1. 바람은 안 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피우는 사람은 없다.

바람은 안핀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피우거나 실수 한 사람은 없습니다. 저는 몇 번 겪은 이후로 삶의 과거나 궤적에서 바람이나 환승 혹은 비슷한 경험이 있는 사람은 무조건 거르게 되었습니다. 내가 그 피해자가 안될 것이라는 자신을 하지 마세요, 사람은 한번 학습되면 똑같이 반복하게 됩니다.

 

2. 연애 초반 자신을 전 연애에 대한 피해자로 동정심을 유발하는 사람을 조심해야 합니다.

 

연인관계에서 일방적인 피해는 외도나 바람이 아닌 한 거의 없어요. 외롭게 했다, 잘 대해주지 않았다 같은 말도 안 되는 합리화와 자기 잘못 심지어 바람까지도 쏙 빼서 상대를 악마로 만들어 묘사하고 본인을 자신을 구해주는 구세주 구원자로 묘사해서 띄워줄 것입니다. 헤어질 때 혹은 상대가 바람을 피울 때 똑같이 본인이 마왕이 되어있을 겁니다.

 

 

3. 이성 친구가 동성 친구 보다 많거나 비슷한 사람을 조심해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화가 될 수 있어 주의 깊게 봐야 합니다. 그래도 많은 통계나 연애를 많이 해본 사람들은 비슷한 말을 합니다. 동성 친구보다 이성 친구가 많거나 비슷한 사람들은 같은 성별의 그룹 내에 끼지 못한다는 뜻이고, 이것은 본질적으로 이성 친구와는 상황이 다른 동성 내에서 좋지 못한 소문이나 사실에 거부당하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예를 든다면 바람을 피우는 사람은 동성 사이에서는 본인의 연인과도 문제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확연하게 거리를 둡니다.

 

 

4. 한 부모 혹은 이혼 가정인 상태의 사람은 품행을 조금 더 자세히 봐야 합니다.

현대에서는 굉장히 위험하거나 차별적인 발상 일수도 있지만, 저와 주변의 경험에서 바람기는 그 사람의 가정 상황과 굉장히 영향이 심했었습니다. 굉장히 연애 중에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들은 어릴 적에 부모의 별거, 부모의 학대, 가정폭력으로 이혼, 집안싸움으로 이혼, 별거 후에 재결합 등 대부분의 사람이 이런 가정상황을 가졌음이었습니다. 성인이 된 후에 가정 상황은 큰 영향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예로부터 어른들이 결혼과 같은 진지한 관계를 이을 때는 그 집안이 화목한지를 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저는 어릴 적에는 꼰대 같은 소리라고 치부했지만 많은 경험과 사람들의 상황을 보면서 괜히 나온 말이 아니라 빅데이터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본인의 행실을 철저히 경계하는 사람들도 있으니 주의해서 지켜보셔야 합니다.

 

 

사람에 대해 차별적인 관점으로 바라보면 안 되겠지만 조심해서 나쁜 것이 없다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내가 타인의 연인을 유혹해서 그 혹은 그녀가 넘어왔다고 한다면 그 사람은 어디까지나 쓰레기 같은 전리품일 뿐이고, 결국 자신도 더 좋은 조건에 배신당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자신이 그런 유혹에 넘어 다니는 존재라면 당신에게 싫증이 난 상대는 또다시 다른 사람을 유혹할 것입니다. 결국 지키는 사람만 지키고 더럽히는 사람은 계속 더럽히고 다니는 상황입니다. 그 신뢰라는 것 소중한 것입니다. 잘 지키는 사람이 되어야 삶이 안정적으로 될 것이지만, 조언해드렸듯 그렇지 않은 사람도 잘 걸러내야 합니다.

 

저는 제가 정말 죽을만큼 고통을 받아봐서 목에 칼이 들어와도 바람은 안피웁니다.

사람이 할 짓이 아닙니다. 진짜.

 

피눈물 나는 바람과 환승이별 극복 시리즈 2탄 이미 당했다면 극복하는 방법

 

 

이별 극복하기, 바람과 환승이별 극복하는 생명을 태우며 배운 5가지 방법

이전 글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저는 바람을 피우거나 환승이별을 하는 것을 '정신 살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한 3번 죽여진 거네요. 그럼 연애 중에는 이미 어쩔 수 없다는 거 알고 있습니다.

citychipmunk.9lode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