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문화생활/람쥐도령의 맛집탐방

청주맛집 금천광장 맛집 금천동 부대찌개 송탄 우정집 10년 넘게 장수하는 혜자 찐맛집

반응형

1. 금천광장에서 10년 넘게 장수하고 있는 부대찌개 맛집 송탄 우정집 부대찌개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금천광장에서 10년 넘게 혹은 10년가까이 살아있는 맛집들을 소개해드려고 합니다. 

 

저와 연관도 없고 잘모르는 것을 그냥 끄적거리면서 쓰기보단 진실된 글과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송탄 우정집 부대찌개는 광장의 외각에 있습니다. 광장이라 해봐야 저 네모네모들이지만요.

 

금천광장은 제가 어릴적부터 줄곧 자주 가던 곳이고, 저 또한  애정하는 장소입니다.

 

주로 젊은 세대들의 놀러나오는 광란의 장소는 아닌거 같습니다.

 

가족단위 혹은 조용하게 친구들끼리 동네에서 한잔 하거나 식사를 하는 장소로 더 적합합니다.

 

우스개 소리로 금천광장에서 헌팅하면 친구 동생이거나 동생 친구다 라는 말이 있을 정도였으니까요.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친구가 헌팅했는데 친구 동생인 경우는 실제로 봤음)

 

2. 송탄 우정집 부대찌개 외관과 주차

우정집
우정집은 솔직히 10년은 그냥 넘었다고 본다.

 

우정집 부대찌개는 언제 생긴지는 정확하게 모르겠으나 10년 이상은 된것으로 입니다.

 

간판이 세네번 다르게 바뀌는 것을 봤었고 지금은 저 요상한 캐릭터도 생겼네요

 

이전에는 주황색이 아니라 노란색에 주황색이였던 것 같습니다. 색빠져서 그런가? ㅋㅋㅋ

 

주차할 곳
주변에 꽤나 공간이 넓어서 주차할 곳이 있다.

 

근방에 차댈곳은 있으나 좀 협소해보입니다. 

 

그래도 광장 센터는 아니여서 바로 차대고 먹을 만 합니다.

 

주변에 아파트 단지들은 오래된 아파트들이 많아서 외부차량에 대해 딱히 주차를 막는 편은 아닙니다.

 

간판이 여러번 바뀌었다. 물론 같은 가게

 

간판이 ㅋㅋㅋㅋㅋㅋㅋ 저 캐릭터 뭐지 대체 ㅠ

 

약간 하도 오래보니깐 친구같은 느낌도 드네요.

 

 

광장주차장
광장주차장 이용과 예약문의를 위한 사진

 

광장주차장이 따로 있는데 거기서 1시간 무료주차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1시간 내로 먹을 수 있나 싶긴 한데

 

그래도 주차장 이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약 전화번호는 저쪽으로 하시면 됩니다.

 

예약이 자주 있고 자리가 생각보다 빨리 차서 식사를 못할 수 도 있습니다.

 

3. 송탄 부대찌개 내부와 인테리어

카운터는 10년이 넘게 똑같다.

 

바닥이나 가게의 전체적인 부분은 바꾸지 않은거 같습니다. 매년 똑같은거 같아요,

 

뭐 딱히 바꿀 필요가 없어보이긴 하네요.

 

다만 이전에는 맨발로 들어갔다면 지금은 신발을 신고 들어가게 바뀌었습니다.

 

북적이는
라스트 오더 시간이 지났는데 아직도 북적북적거린다.

 

이게 9시 쯤 라스트 오더 끝난 후에 방문 한 것인데 4테이블이 있습니다.

 

라면 사리가 무한리필이라서 부대찌개에 국물 추가하고 무한대로 먹을 수 있는 것이 메리트 입니다.

 

 

예약
예약석

 

여긴 예약석 2곳이 아직 예약석입니다. 뭐지?

 

회식이 있나?

 

진상고객
진상 고객이 꽤나 많았나보다.

 

부대찌개에 라면사리를 넣어서 먹는게 아니라 부셔먹는 사람이 있었나봅니다.

 

그리고 인원수보다 적게 주문하는 사람이 있나봅니다.

 

우린 이걸 진상이라 부르기로 했어요. 가성비 좋고 혜자로운 것을 좋아하는 것은 합리적인 것이지만

 

상식선을 넘어가는 것은 우린 진상이라 부르기로 했어요.,

 

메뉴판
메뉴판

 

가격은 부대찌개 1인분에 9천원이고 라면 사리 제공이니 나쁜 가격이 절대 아닙니다.

 

오히려 저렴한 편일 수도 있습니다.

 

반찬
밑반찬은 언제나 똑같은거 같다.

 

밑반찬은 4가지가 계속 나오는데 오뎅 무짱아치 무생채 김치 이렇게 4개가 나옵니다.

 

 

2인분
이게 2인분이다. 양이 상당하다.

 

부대찌개가 나와서 끓고 있습니다. 이거 2인분 입니다.

 

푸짐한 한상
보글보글 끓는 부대찌개

 

다 끓으면 이제 먹으면 됩니다.

먼저 햄이랑 밥좀 먹다가 라면 사리를 넣어서 먹는게 국룰이더라구요.

 

라면사리
라면사리 투하!

 

부대찌개 안에는 두부 베이컨 각종 햄 소세지 등이 들었고 양파 김치 파 등이 들은 것 같습니다.

 

양은 많고 모자라지 않고 늘 조금 남기게 됩니다.

 

잘먹는 성인남자 기준으로도 라면사리 1개 정도 넣어서 먹으면 배불러서 더이상 못먹는 정도입니다.

 

신나게 먹은 후
잘먹었다!

캬 잘먹었다!

 

저는 송탄 우정집 부대찌개를 엄청 좋아하는 것은 아닙니다. 저는 제가 끓인 부대찌개를 더 좋아해요

 

하지만 타지사람들이나 특히 외국인 친구들을 데리고 오면 무척 반응이 좋았습니다.

 

타지친구들이나 외국인 친구들에게는 호불호 없이 모두 극찬을 받았습니다.

 

가격부담도 적고 양도 많으며 맛도 좋아서 10년 넘게 장수 하나 봅니다.

 

 

금천광장에서 10년 넘게 혹은 10년 가까이 장수하고 있는 찐맛집 TOP4

 

 

청주맛집 금천광장 맛집 꼴값식당 혜자로움의 극치로 10년 넘게 장수하는 바로 이집

1. 피자에 빙수까지 막퍼주는 혜자 중에 혜자로 소문난 막창 곱창탄구이집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찐퉁 맛집과 혜자로운 집만 가서 리뷰를 쓰는 람쥐도령입니다. 이번엔 제 리뷰가 조금

citychipmunk.9loden.com

 

 

청주 맛집 금천광장 맛집 위찜 여기가 원조다! 금천광장 직영점 조개탕과 갈비찜을 한번에 해결

1. 금천광장에서 10년가까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가게이지만 자주 못가는 위찜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번 금천광장 사천왕 TOP4 시리즈의 3번째 맛집 위찜입니다. 제가 금천광장에서 꼴값

citychipmunk.9loden.com

 

 

청주 맛집 금천동 횟집으로 가성비와 신선함을 한번에 챙기는 청주 청운수산

1. 육지 한복판 금천광장에서 활어직판장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청운수산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금천광장 마지막 맛집은 청우수산입니다. 금천동 쪽에 원래 횟집이 없

citychipmunk.9lode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