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문화생활/람쥐도령의 맛집탐방

청주맛집 금천광장 맛집 꼴값식당 혜자로움의 극치로 10년 넘게 장수하는 바로 이집

반응형

1. 피자에 빙수까지 막퍼주는 혜자 중에 혜자로 소문난 막창 곱창탄구이집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찐퉁 맛집과 혜자로운 집만 가서 리뷰를 쓰는 람쥐도령입니다. 이번엔

 

제 리뷰가 조금 범위가 광범위 하지못하고 계속정해진 것들만 리뷰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생각할때 여긴 맛집이고 혜자롭다 싶은 곳만 소개하기 때문입니다.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꼴값식당은 저의 본가 근처에서 거진 10년이상 살아남았습니다.

 

또 아직도 장사가 잘되는 진짜 무적의 꼴값식당입니다.

 

금천광장 즉 용담광장에는 무수하게 많은 음식점과 술집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거의다 망하고 계속 가게가 바뀌었습니다. 즉 경쟁에서 살아남은 진짜 맛집들이라는 것이죠.

 

이번에 소개할 금천광장(용담광장) 맛집 편은 혜자 그 자체 일 것입니다.

 

 

위치는 금천동 즉 금천광장(용담광장)에 있습니다.

 

원래 용담광장이지만 금천동 사는 사람들이 많고 반은 금천동이라 금천광장이라 불러서 다들 그렇게 압니다.

 

 

2. 꼴값식당 외부모습

외부모습
외부에서 보면 카페라 해도 믿을듯

 

꼴값식당의 이 녹슨 벽 같은 인테리어는 거의 10년 동안 유지되는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간중간 인테리어 공사를 하는 것을 보긴 했지만 거의 이 컨셉은 계속 유지되는거 같습니다.

 

가게의 주황빛도 거의 계속 유지되고 있는 것 같아요.

 

나쁘지 않습니다. 저는 오랜기간 가서 안정감도 있는거 같구요.

 

인테리어
이건 잘해둔거 같아요,

 

이런 인테리어는 어떻게 한건지 잘꾸며 놓은거 같습니다.

 

이건 볼때마다 묘한 느낌이 드네요.

 

메뉴판이 밖에 있다
메뉴판이 인스타그램 생각나네요.

 

새로 만들어진 메뉴판입니다.

 

꼴값의 상징과도 같은 3인분시 피자 빙수 선택, 4인분시 모두다, 2인분은 튀김 어묵탕

 

혜자 그 자체.

 

저는 여기오면 막삼이나 곱막 탄구이를 자주 먹습니다.

 

제가 막창을 처음 먹어본 곳인데 이 이후로 막창을 무지 좋아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한번 좋아하면 거의 취향을 바꾸지 않아서 그 이후로 계속 그렇게 먹었어요.

 

3. 가게 내부와 인테리어

가게 내부
깔끔하다

가게 내부는 깔끔합니다.

 

전에는 노란 및이 강했는데 지금은 조금더 조명이 하얗게 변한거 같네요,

 

정갈합니다.

 

이제 일요일에 저녁시간이 되었으니 사람은 그리 많지 않으나 3~4테이블은 기본으로 차있습니다.

 

피크일때는 못먹어요. 잘 자리 잡고 가셔야합니다.

 

셀프바
셀프바에는 라면과 밥 스프가 있어요.

 

셀프바인데 여긴 라면사리와 밥이 스프가 준비되어있습니다. 

 

라면사리나 스프를 오뎅탕에 넣고 끓여서 먹어도 되고 밥을 먹고 싶으면 밥을 먹어도 됩니다.

 

전 밥을 자주 먹었어요. 밥돌이라서....

4. 본격 음식 리뷰 시작

새우튀김
사람수만큼 주니 걱정마세요.

 

새우튀김샐러드인데 사람 수에 맞춰서 나옵니다. 3인이면 3개 4인분이면 4개 이렇게 나옵니다.

 

샐러드에는 유자와 하얀 알수 없는 드레싱이 뿌려져 있어서 매우 상콤하고 좋습니다. 

 

오뎅탕
이게 혜자 전설의 시작 아닐까요

이거 따로 시킨게 아니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기본안주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어묵 이미 두개 가져간건데 저렇게 많습니다 ㅋㅋㅋㅋㅋ

 

안에는 우동사리도 있구요. 진짜 여긴 음식으로 돈을 남기는 곳은 아닙니다.

 

기본메뉴
기본 안주? 기본 반찬

 

이거 절반만 나온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 이제 메인 음식이 나올 차례인데 흠....

 

그리고 종업원 분이 3인분일땐 빙수나 피자 중 뭐 드실거냐 물어보시고 4인분일땐 언제 드릴까요 합니다.

 

그럼 미리 말해둬야합니다. 만드느냐 오래걸려요.

 

 

메인
탄구이 등장!

 

메인 요리인 막삼 탄구이가 나왔습니다.

 

이건 호불호가 조금 갈리는데 매운맛의 강도를 조절 할 수 있어요,

 

매운맛 시키고 마요네즈 소스를 주니 거기에 찍어먹으면 좋습니다.

 

하나도 맵지 않게 매운맛과 달콤한 맛을 같이 즐길 수 있어요,

 

또한 여긴 어쨋든 술집이기 때문에 간이 조금 강한 편입니다. 

 

가자 사진
사진을 찍으세요

 

기본메뉴와 메인요리 탄구이가 나온 사진

 

마구마구 찍으세요
키야 사진 좋다

 

기본 음식과 탄구이를 이제 다 뿌셔보겠습니다.

 

 

빙수
몬스터 빙수인데 잘나옵니다.

 

이건 몬스터 빙수인데 그 양이 어마어마 합니다.

 

솔직히 탄구이 먹으면서 먹었던 술보다 이 몬스터 빙수 떠먹으면서 먹은 술의 양이 더 많은 거 같아요,

 

그만큼 혜자롭고 맛이 있습니다.

 

회전판
쿠폰이 한 삼십장은 있는거 같은데 한번도 안씀

ㅋㅋㅋㅋ 룰렛인데

 

계산하고 이걸 한번 돌려보면 나오는 것으로 쿠폰을 줍니다.

 

하지만 전 단한번도 쿠폰을 써본적이 없네요,

 

꼴값은 가자 하고 가기보단 광장에 친구들이랑 나와서 그냥 지나가다 들르게 되는 그런 곳이라서요.

 

물론 혜자롭게 먹는데 쿠폰까지 내밀면 양심에 좀 찔려서 그런거도 있어요,

 

꼴값
여긴 찐 혜자로움의 성지이다.

5. 결론 맛집

진짜 강력 추천합니다 꼴값식당 금천동 주민 그리고 청주사람들은 왠만하면 거의 알고 있는 곳입니다.

 

타지인 혹은 오랫만에 술한잔 하신다면 꼴값 한번 가보시죠.

 

저 광고아닙니다. 그냥 시민이에요

 

금천광장에서 10년 넘게 혹은 10년 가까이 장수하고 있는 찐맛집 TOP4

 

 

청주맛집 금천광장 맛집 금천동 부대찌개 송탄 우정집 10년 넘게 장수하는 혜자 찐맛집

1. 금천광장에서 10년 넘게 장수하고 있는 부대찌개 맛집 송탄 우정집 부대찌개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금천광장에서 10년 넘게 혹은 10년가까이 살아있는 맛집들을

citychipmunk.9loden.com

 

청주 맛집 금천광장 맛집 위찜 여기가 원조다! 금천광장 직영점 조개탕과 갈비찜을 한번에 해결

1. 금천광장에서 10년가까이 가장 좋아하는 최애가게이지만 자주 못가는 위찜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이번 금천광장 사천왕 TOP4 시리즈의 3번째 맛집 위찜입니다. 제가 금천광장에서 꼴값

citychipmunk.9loden.com

 

 

청주 맛집 금천동 횟집으로 가성비와 신선함을 한번에 챙기는 청주 청운수산

1. 육지 한복판 금천광장에서 활어직판장으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청운수산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금천광장 마지막 맛집은 청우수산입니다. 금천동 쪽에 원래 횟집이 없

citychipmunk.9lode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