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생활꿀팁

평생교육바우처 평생교육바우처 우수이용자! (평생교육바우처 EBS,클래스 101, 야나두 추천)

반응형

1. 처음으로 제대로 받아본 복지, 평생교육바우처 우수이용자 까지 된 경험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제대로 받아본 복지라면 바로 이 평생교육바우처 같습니다.

 

솔직히 이 평생교육바우처를 받은 후에 좀 감격했었습니다. 국가에서 날 챙겨주는구나 라는 것도 느끼고

 

몇몇 이 교육을 상품으로 교환하거나 현금화 하는등 악용하는 분들도 계신 것으로 보였지만,

 

저는 온 진심을 다해서 이 제도를 진짜 있는 힘껏 제가 성장하는 것에 쓰고 있습니다.

 

교육을 듣다가 모자란 금액들은 제가 모두 제 주머니 돈으로 채워서 더 듣고 더 공부했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의 우수이용자가 된 것을 말하기 전에 평생교육바우처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은

 

제가 자세히 쓴 글이 있으니 이것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citychipmunk.tistory.com/42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한 경험과 후기 사용처 추천(평생교육바우처 EBS, 야나두, 클래스101, 등등)

1. 평생교육바우처란? 이게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언제나 맛좋은 정보와 알짜배기 생활꿀팁을 전달해드리는 저는야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잡소리는 그만하고 바로 들어갑니

citychipmunk.tistory.com

 

궁금하신 것은 댓글로 문의주시면 아는대로 모두 실토하겠습니다. 

 

1. 평생교육바우처가 무엇인지 아주 간단한 설명

말그대로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국민들이 스스로 공부하고 싶은 분야의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예산을 편성하여 신청자에게 주고 이를 통해 자기개발과 삶의 질을 개선 할 수 있도록

 

돕는 제도에요. 예전에 이런 복지라면 무조건 진짜 완전 사회의 아래층만 가능했는데

 

지금은 1인 가구에게도 그 기회를 열어주어서 신청하면 운이 좋으면 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조건을 완비해도 안될 수도 있어요.

진짜 힘든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 그리고 조금 나은 기타 계층이 먼저 선정되고 나머지에서 

 

1인 가구의 중위소득 120%이하 인 사람들이 선택됩니다!

 

중위소득 120% 이하의 1인 가구의 경우 거의 복불복입니다.

 

기초생활수급자 분들이나 차상위계층이신 분들은 우선순위가 높아서 거의 무조건 되는거 같아요.

 

3. 우수이용자 선정과 그렇게 한번 더 얻은 기회

 

 

그냥 평생교육 바우처는 1~2월에 신청 및 접수를 완료하고 우수이용자의 경우는 8월 1일부터 10일까지

 

신청기간인데 1일 오전에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신청이 매우 많으며 너무 많으면 조기 마감되기도 한다고 합니다.

 

저는 미리 준비하고 8월 1일 오전 10시에 열리자마자 바로 신청했습니다.

 

7월31일까지 35만원의 전액을 모두 사용해야하고 1과목 이상이 이수되어야 합니다.

 

이렇게 잔액이 0원이 되도록 모두 사용하시고 금액이 남으면 필요한 수업을 더 찾아서 자신의 돈과 합산해서

 

강의를 수강하여 모드 소진하여야 합니다.

 

저는 공부 하고 싶은 것은 진짜 너무 많은데 35만원 한정이라 진짜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이렇게 이수가 반드시 떠있어야 합니다. 저는 클래스101의 수업을 즐겨들었습니다.

 

에듀윌이나 야나두 같은 곳에서도 수업을 듣고 싶은데

 

너무 예산이 한정적이라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우수이용자가 되어서 한번 더 기회를 받았으니

 

저는 이번에도 제 돈과 합쳐서 어떻게 해서든 효과적으로 공부를 하려고 합니다.

 

진짜 심장 쫄리면서 기다리던 평생교육바우처 우수이용자 선정 결과 발표로

 

저는 크게 육성으로 함성을 질렀습니다!!

 

그래 하늘은 노력하는 자를 버리지 않는다! 하늘은 언제나 내편이다! 그래 또 한번 기회를 받았다!

 

하면서 말이죠.

 

공부하고 싶은 것을 공부하지 못하고 학교도 내가 가진과 성적장학금에 맞춰가야하고

 

학원도 못가고 했던 억울함이 조금 위로 받는 느낌입니다. 

 

 

그래 가보자구!

 

제가 반드시 대성해서 세금을 수십 수백배로 내드리겠습니다.

 

저는 투자받고 성장하면 반드시 수십배로 성장해서 보은했었습니다. 

 

평생교육바우처에 대한 경험과 후기 사용처 추천(평생교육바우처 EBS, 야나두, 클래스101, 등등)

1. 평생교육바우처란? 이게 무엇인가?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언제나 맛좋은 정보와 알짜배기 생활꿀팁을 전달해드리는 저는야 람쥐도령입니다 오늘은 잡소리는 그만하고 바로 들어갑니

citychipmunk.9loden.com

평생교육바우처 경험과 사용 후기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