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문화생활/람쥐도령의 맛집탐방

수수하지만 굉장해 - 떠오르는 돈카츠 맛집 전포 수수하지만 굉장해 본점!(부산 서면 맛집)

반응형

1. 부산 서면 전포동 본점 수수하지만 굉장해 돈카츠계의 센세이션이 확실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부산과 큰 연관성이 없음에도

 

일할 때 혹은 여행 예전에 데이트... ㅇr ....★ 여튼 부산 맛집이라면 몇가지 알고 있는 곳 중

 

진짜 알차고 뻑뻑하게 고기가 꽉 차있는 수수하지만 굉장히 돈카츠를 추천합니다.

 

솔직히 막 추천하거나 리뷰하는게 아니라 진짜 알짜배기만 맛집으로 추천하는 것이라 확실합니더.

 

저는 요리를 18년동안 청소년때부터 오래 취미로 해서 제가 만들 수 있을법 한 곳은 다시는 가지 않습니다.

 

수수하지만 괜찮아는 부산 현지 사람에게 추천받아서 같이 간 곳이였고

 

저는 만족과 더불어 그 이후로 부산에 들르면 한번씩 가는 맛집이 되었습니다.

 

수수하지만 굉장해는 처음에는 전포동 하나가 있었지만 지금은 여러곳으로 분점들이 많이 생겼습니다.

 

분점마다 컨셉인 강아지가 다릅니다.

 

 

부산이 아닌 대전 인천 광주 군포 등등등 엄청나게 불어나고 있으니 꼭 가보시길 바랍니다.

 

2. 수수하지만 굉장해의 전포동 본점, 그 전설의 레전드의 시작

 

수수하지만 굉장해는 예전에 전포점 하나 일때는 이곳만 갔었지만,

 

지금은 대전에도 생겨서 대전쪽으로도 가려고 합니다.

 

돈카츠가 다 거기서 거기지라는 생각을 하던 저였지만 그 생각을 깨준 곳이 수수하지만 굉장해였습니다.

 

첫 가게는 애초 가게에서 일하는 사장과 같이 일하는 동업자들이 모두 청년인 것을 보아

 

청년들이 창업한 가게로 보입니다.

 

 

요 강아지가 가게의 트레이드 마크인데 애초 가게를 좀 작정하고 시작한 느낌이 듭니다. 보통 가게는

 

트레이드 마크나 컨셉 이런걸 전혀 잡지 않고 음식으로 승부를 보려하지만 이곳은 조금 전략적인 것을 느낍니다.

 

또한 저 강아지는 색은 흑백으로 동일하지만 가게 마다 강아지가 조금씩 다릅니다.

 

그리고 가게 자체도 크지 않아서

 

밖에서 줄을 서야하고 대기열이 있는데 이도 입소문을 타는데 꽤나 도움을 주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사람들에게 소문이 퍼진 이후로는 장사가 줄곳 잘됐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건 예전에 갔을때 찍은 사진인데 추가했습니다. 디저트로 주는 유자샤베트인데 존맛입니다. ㅋㅋㅋㅋ

 

저는 유자 같이 세콤달콤한 맛을 좋아하는데 딱 취향 저격이긴 했습니다.

 

가끔 바닐라 아이스크림 같은 것으로 대체 되기도 합니다. 다 떨어졌나봐요

 

 

네 가격이 13500원으로 올랐었어요. 12500원일때는 와 이 가격에 이 퀄리티라고 라는 생각이 들었고

 

커플끼리가도 가성비도 좋고 기분도 좋았습니다.

 

13500원도 물가와 인건비가 오르는 것을 감안한다면 그러려니 합니다 

 

 

응? 리뷰 쓰려고 확인해보니 14500원? 음... 2천원이나 올랐네

 

요즘 진짜 물가 상승이 장난이 아닌걸 느끼는데 거진 2년에 걸쳐 천원 오른게 몇달만에 천원 올랐습니다.

 

어마무시한 속도인데 이대로 쭉가면 내년이나 후년이면 15500원혹은 16000원이 될 것 같네요ㅠㅠ

 

 

 

이것은 수수하지만 굉장해에서 제공하는 돈카츠 설명인데 ㅋㅋㅋㅋㅋ 진짜 그림 그대로 나옵니다 ㅋㅋㅋㅋ

 

헠ㅋㅋㅋㅋㅋㅋㅋ 약간 지브리 스튜디오 느낌도 나는거 같아요.

 

 

 

주문하고 조금 있으면 양념판이 나오는데 이건 진짜 아이디어가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양념과 간단한 밑반찬으로 달과 구름 나무 등을 표현하고

 

그 아래 고은 히말라야 핑크소금으로 은하수를 표현하다니

 

그 뭐랄까 예술적 감각이 미친거 같습니다. 이걸 보고 전 느꼈죠 이 집은 대박나겠다.

 

그리고 네 몇년 후 초대박을 치게 됩니다.

 

 

어때요 아까 설명 그림이랑 진짜 똑같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심지어 더 많고 더 두툼합니다 ㅋㅋㅋ

 

같이 가면 여성분들은 늘 남겼고 남자들은 다먹거나 조금 남거나 배가 꽉찹니다.

 

진짜 고깃덩어리를 한입 가득 넣는게

 

무슨 느낌인지 알게 될 겁니다. 그 무슨 만화에서 입에 고기 가득 넣는 느낌입니다. 

 

 

소바랑 우동이랑 선택할 수 있던 것 같은데 전 늘 가면 소바를 먹습니다. 

 

 

 

저기 튀길때 육즙 안빠지고 촉촉한거 보이시나요 

 

코오.... 여긴 한정수량으로만 고기를 숙성후 돈카츠를 제작해서 가끔은 제고가 다떨어지는 경우도 종종 있었습니다.

 

주의하세요!  진심 초강력 추천입니다. 수수하지만 굉장해!

 

 

부산 서면 맛집 카이시소소 곱창국수 집도 있어요!

 

부산 서면 맛집 카이시소소 곱창국수로 유명한 (서면 카이시 소소)

1. 부산 서면에서 헤매다가 우연히 가까이 있어서 가게 된 카이시소소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활동적인 성격이라 이리저리 많이 쏘다니고 여행도 많이 다니고 봉사활동이나 대외활동

citychipmunk.9loden.com

강남 신논현의 새로운 돈까스 강자를 찾았습니다.

 

강남 신논현의 돈까스 맛집 정돈 강남점 - 람쥐도령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돈카츠의 취향은 고기가 퍽퍽할 정도로 많이 들어가서 한입에 가득히 들어가는 돈카츠를 좋아합니다. 어릴적에는 돈까스를 좋아하지 않았는데 그

citychipmunk.9lode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