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문화생활/람쥐도령의 맛집탐방

청주 중국집 맛집, 짬뽕 찐맛집 분평동 청풍루 (산남동 수곡동 여기서 고기짬뽕!)

반응형

1. 보통의 해물짬뽕과는 차원이 다른 고기짬뽕 청주 분평동 숨겨진 맛집 청풍루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청풍루는 제가 중화요리를 썩 좋아하진 않는 제가 강력 추천하는 TOP 3안에 있는 맛집 중 하나 입니다.

 

물론 저는 가리는 음식이 없어서 해물을 좋아하지만

 

청풍루의 고기짬뽕은 처음 먹었을 때는 정말 큰 충격일 정도로 제게는 큰 호평을 받고 주변 지인들을

 

데리고 함께 가서 추천할 만큼 맛집입니다.

 

위치는 분평동 어느 골목길에 있어서 잘 찾아서 가셔야해요.

 

 

 

다만 좀 안좋은 점은

그날 그날 약간 맛이나 간이 주방장의 컨디션을 많이 타는거같아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한 10번 이상 가보면 아닌가 3번만 가봐도 알듯 3번째부터 느꼈으니

 

맛이 매번 조금씩 달라요 간도 조금 다르고 ㅋㅋㅋㅋㅋㅋ 주방장님이 시간에 따라 바뀌는건지

 

제가 볼때는 깡 컨디션에 따라서 좀 달라지는거 같아여 ㅋㅋㅋ 요리는 정량이 아니라 감으로 하는거니깐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솔직한 리뷰다 ㅋㅋㅋ

 

 

2. 청풍루 본격 빠르게 리뷰 시작

청풍루 외관
외관이나 내관은 그냥 꽤나 오래된 중국집이다

 

청풍루 외관은 이럽니다. 멀리서 봐도 중국집이라 알 것 같지만 아니에요.

 

주변에 의외로 빨간 혹은 주황색 건물과 간판이 많아서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가끔 헷갈릴 때도 있었어요. 잘찾아가야합니다.

골목길이라 주차할 곳은 마땅하지 않으니 주변 아파트 단지 근처에 주차하셔야 할듯합니다.

메뉴판
최근에 메뉴판 리모델링 한듯 가격과 색이 달라짐


메뉴판은 이런데 가격 변동이 몇번 있었습니다. 저 처음 갈때는 7000원이였어요.

그래도 거의 몇년이 됐는데 2천원 밖에 안오른듯 이제는 1만원 짜리 음식이 많지만

 

여기서 다양한 메뉴를 먹어봤는데 짬뽕전문점이라 쓰여있는 것처럼

 

솔직히 짬뽕 외에 짜장면이나 탕수육은 그냥 평범한 편인듯 합니다. 

 

고기짬뽕 곱배기
이건 고기짬뽕 곱배기이다.

이게 고기 짬뽕 곱배기이고

 

저는 여기 오면 늘 곱배기로 먹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도야지 같지만 ㅋㅋㅋㅋㅋㅋㅋ곱배기에 탕수육 해서 먹습니다.

 

 

고기짬뽕 일반
이건 그냥 일반 고기짬뽕

 

이게 고기 짬뽕 일반입니다.

 

별차이 없어보여도 이게 양이 펼쳐보면 다릅니다.

 

찹쌀탕수육
탕수육인데 왜 부먹인거냐?

이건 찹쌀 탕수육 소짜리인데 전 찍먹인데 여긴 부먹이에요;

 

 

근데 눅눅하지 않고 촉촉해서 괜찮았습니다. 짬뽕 나오기 전에 먼저 탕수육부터 나와서 

 

이미 짬뽕 나올때 쯤에는 다 먹은 상태였습니다.

 

고기짬뽕 곱배기 휘저은 모습
이렇게 휘저으면 안에 있던 엄청난 양이 튀어나온다

 

이게 청풍루의 메인요리인 고기짬뽕 곱배기의 한번 휘저은 모습입니다.

 

어때요 갑자기 양이 엄청 많아졌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그릇이면 성인남자는 배가 부릅니다. 

 

한 젓가락
한젓가락 하실래예?

 

젓가락으로 오징어와 고기를 잡고 부추랑 같이 휘휘 돌려서 입에 넣으면

 

불맛+돼지고기 단백한 맛 오징어의 부드럽고 달달한 육즙 부추의 향이 어우려져서

 

일품입니다. 

 

하지만 날에 따라서 처음에 말했듯 간이 달라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진 않은데 어느날은 싱겁고 어느날은 괜찮고 왔다갔다해요. 

무지개
무지개길

 

청풍루에서 다먹고 슬슬 집으로 오는 길인데 무지개가 떠있네여 가을 무지개 좋습니더

 

그냥 이런 소소한게 행복 아닐까요.

 

청주 중화요리 중국집 맛집 TOP 3는 여기에!

 

청주 금용 그 유명한 금용 돌짜장 진짜 청주 맛집 (금룡, 금용 헷갈림 주의)

1. 청주에서 손꼽히는 중화요리 맛집은 몇개 안되는데 그중 탑 3안에 드는 곳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저는 중화요리를 썩 좋아하진 않습니다. 기름기가 많아서 느끼하기도 하고 어릴적부터

citychipmunk.9loden.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