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람쥐도령의 연구실/지식재산학 연구

특허청 지식재산학학사 지식재산학 학점은행 수강신청 방법과 후기(전액무료로 학사 취득)

반응형

1. 나에게 혹은 다른 이들에게 지식재산학이 필요한 이유와 활용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특허청 지식재산학 어느새 수강신청일이 다가왔습니다.

 

 

저번학기에 뒤늦게 알아서 4과목 밖에 못들었지만 이 학기부터 제대로 전공필수과정을 들으려고 합니다. 

 

솔직히 기대이상의 수준과 양질의 교육 임을 알고 많이 놀라기도 했습니다.

수업이 되게 어려운 과목도 있구요.

 

특허법이나 특허를 등록하는 방법 그리고 각종 저작권법 디자인법 등 다양한 법에 대해서 배우게 되었어요.

 

특히 지식재산학은 기존 인문,과학, 사회,예술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만들어지는 콘텐츠와 정보 자료들을

 

잘 활용하고 이것을 외부의 공격 혹은 도둑질에 대한 방어를 할 수 있는 법적 지식을 가지는 것 같아요!

 

마냥 법인이나 변호사에게 다 맞길 순 없으니 대처를 할 줄 알아야겠죠.

 

2. 특허청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 수강신청 일정 및 수업일정

 

보통 1년에 2번학기로 나뉘며 한번에 들을 수 있는 학점은 24학점을 들을 수 있고

대학졸업자의 경우는 48학점을 채우면 되기 때문에 사실상 1년과정이면 학사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수강신청 일정
지식재산학 수강신청과 수업일정은 이렇다 보통 전년도 대비 한주 빠르거나 느리더라!

 

대략적인 월만 나와있고 제가 확인해본 결과 일자는 전년도에 대비 한주 정도 빠르거나 느리게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수업난이도는 좀 격차가 심한거 같기도 합니다. 어떤과목은 되게 편하게 들을 수 있었고

 

어려운 과목은 너무 어려워서 진땀뺀 기억이 있습니다. 특히 특허관련 수업은 어렵습니다. 

 

 

3. 특허청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제의 수강신청 방법

지식재산학 수강신청 홈페이지
수강신청을 하기 위해서 홈페이지에 들어가보면 안내가 팝업이 뜬다!

 

 

자 오늘은 수강신청일 입니다. 8월 16일으로 수강신청 첫날입니다. 저는 지난 학기에 늦게 신청해서

 

남는 과목을 심지어 대기까지 해서 겨우겨우 들었기 때문에 3학기를 들어야하지만 이번학기와 다음학기는

 

전공필수 5과목씩에 전공선택 1과목만 들으면 되서 6과목만 신청할 생각입니다.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는데 수강신청 까지는 범용공인인증서가 없어도 됩니다.

하지만 수업과 시험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4400원 짜리를 반드시 구매해주세요.

해당 내용에 관해서는 제가 이전에 쓴 글이 있습니다!

 

 

https://citychipmunk.tistory.com/9

 

특허청 지식재산학 전액무료 학사취득 제도!(+ 기상청 대기과학 전공)

1. 헬조선이지만 잘 활용한다면 헬조선이 아닌 시대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소개해줄 생활꿀팁은 국가에서 무료로 운영하여 국민 누구나 학사 즉 대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는 학

citychipmunk.tistory.com

 

 

 

수강신청 방법

 

수강신청 오픈 전에는 이렇게 신청은 있어도 클릭해도 수업을 신청할 순 없습니다. 하지만

 

10시 시간에 맞춰
아 4초 늦었다...10시

 

 

10시가 딱 되면 이렇게 신청이 됩니다.

 

그리고 홈페이지가 매우 느려집니다

 

홈페이지 오류발생
슬슬 랙이 걸리기 시작한다 사람들이 몰리기 시작하나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갑자기 오류가 걸리기 시작했고 느려집니다.

 

편안하던 마음이 갑자기 불편하고 불안해집니다,

 

 

버벅버벅
엄청 느리다 버벅버벅거리고 걱정되기 시작한다

 

뭐냐 이건
뭐냐 이건...

 

 

화면이 멈추고 계속 버벅버벅 거리기 시작해요.

 

이렇게 매우 걱정되기 시작합니다. 아 전공 필수는 꼭 해야 하는데 ....

 

 

멈춤
화면이 멈춰서 인터넷을 다시 켜서 들어갔다

 

진짜 계속 무한 반복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ㅋㅋㅋㅋ 큰일 났다 인터넷을 바꿔야하나 하고 걱정하는 순간

갑자기 사람들이 쭉 빠졌나 빨라지기 시작합니다.

 

장바구니에 물건 담듯이 정해둔 수업을 슉슉슉

신청완료
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던 것이 사람 빠지니 금방 널널해졌다 그리고 수강인원 신청을 받는 인원수가 상당히 많은가보다

 

이렇게 신청 완료 시켜놓고 승인을 기다리면 됩니다. 승인이 안될리는 없구요.

수업 시작 일주일전쯤에 승인되는거 같았어요. 전 학기의 경우 조금 불안한 감도 있었어요.

학교다닐때 올 A+ 성적을 받았었는데 이 수업 잘못해서 깎아먹는거 아닌가 하고...;;

괜한 걱정이였고 열심히 해서 성적 잘받았습니다!

 

수강신청 6시간 경과
4시쯤 상태인데 아직 전공 필수는 열려있고 전공선택만 일부 닫혀있다.

 

 

오후 4~5시쯤 확인해보니 슬슬 인기있는 수업들은 다차는거 같아요. 후다닥 수업 신청하길 바랄게요!

 

 

지식재산학사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다면

 

특허청 지식재산학사 학위취득제도 활용하기! 지식재산학 학점은행(지상청 대기화학학사도 있

1. 헬조선이지만 잘 활용한다면 헬조선이 아닌 시대 안녕하세요 람쥐도령입니다! 오늘 소개해줄 생활꿀팁은 국가에서 무료로 운영하여 국민 누구나 학사 즉 대학교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는 학

citychipmunk.9loden.com

 

반응형